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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공지능(AI)의 활용 범위
사실 인공지능은 인식하지 못하는 사이에 우리 삶에 우리가 생각하는 이상으로 더 많이 쓰이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인공지능으로 할 수 있는, 아니 현재하고 있는 일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인공지능은 계약자로 부터 제안서를 받았을때 인공지능이 가격, 범위, 제안자의 과거 실적 분석을 합니다. 제안서가 적절한 것인지 검토하는데 인공지능을 활용함으로서 시간을 절약하고 더 높은 성과의 예측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또한 악의적의도로 소문을 퍼뜨리는 패턴을 식별하고 행동분석을 통해 커뮤니케이션의 의도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부적절한 행동을 찾아내는 것은 여러분야에서 활용될 수 있습니다.
세번째로 회계와 핀테크 분야에서 인공지능은 많은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회계 금융업무의 간소화에 인공지능을 활용하면 획기적인 성과를 볼 수 있습니다. 다른 추론이 필요한 분야보다도 숫자를 다루는 회계금융 분야는 인공지능에게 가장 효율적인 활용이 가능한 분야가 아닌가 합니다.
네번째로 속독분야가 있습니다. 보통 사람들 중에서도 속독을 배워서 글을 읽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대부분은 그렇지 않다고 봅니다. 그리고 인공지능의 속독은 일반인의 속독 분야와는 다릅니다. 방대한 데이터에서 원하는 정보를 추출해 내는 분야까지 이해하고 개발할 수 있습니다.
다섯번째로 마케팅시장 예측이 있습니다. 고객의 데이터 분석과 운영마케팅 분석이 가능합니다. 데이터를 분석하는데 있어서 반복적인 작업을 인공지능에 맡겨둘 수 있습니다. 또한 고객에 대한 설문과 고객반응에 대한 분석에 탁월한 성과를 낼 수 있습니다.
여섯번째로 소프트웨어의 버그나 해킹에 대해 대처할 수 있습니다. 인공지능은 소프트웨어의 취약점에 대해 해킹 취약점을 예측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일곱번째로 인공지능은 에너지 사용에 대한 낭비를 줄일 수 있습니다. 그동안에 에너지 사용에 대한 데이터를 분석해서 시추, 천연가스, 정제, 운송, 저장 등에 대한 비용을 줄일 수 있었습니다.
여덟번째로 대화식 인터페이스가 있습니다. 일반인들이 이미 인터넷상이나 스마트폰에서 경험해 본 대화 어플이 있을겁니다. 그러나 이러한 서비스의 진짜 활용 가능성은 대화식 인터페이스로서 자주 묻는 질문에 답변하고 고객 맞춤 쇼핑 정보를 제공하는 것 입니다. 또한 기존의 자주 묻는 질문에 국한하지 않고 고객에 반응하는 인터페이스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아홉번째로 고용에 대해 적합한 인원을 찾고, 결정하는데 인공지능이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좀 더 확장이 가능하다면 국가적인 고용문제 대해 분석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열번째로 건강관련 인공지능 활용이 있습니다. 의사의 가장 큰 역할은 병의 진단입니다. 진단하는데 있어서 인공지능의 도움을 받는다면 미쳐 생각하지 못했던 진단요소를 체크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또한 환자 상태에 대해서 악화되는 시기를 예측함으로서 의사와 환자 모두에게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인공지능이 학습을 계속함으로서 정밀도가 증가하여 중요 질병을 미리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열한번째로 인공지능은 사이버 보안을 보조할 수 있습니다. 사람이 일일이 체크하는 네트워크 패킷과 비정상적인 트래픽을 인공지능이 대체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문제가 되는 부분에 대해서 학습함으로서 인간보다 더 정밀한 보안이 가능하게 합니다. 인공지능은 기존의 방화벽 등의 보안기술보다 뛰어난 성능을 보일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인공지능은 인간사회의 인프라와 협업솔루션, 서비스를 강화할 것입니다. 인공지능을 일반인들이 가장 많이 느낄 수 있는 분야가 될 수 있습니다. AI채팅과 음성 인터페이스의 성장은 사람들의 생활에 많은 변화를 일으킬 것으로 보입니다.